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 초등교사 체육 지도 역량 강화 연수

300여명 교원 신청, 뜨거운 열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1 [07:30]

전북교육청, 초등교사 체육 지도 역량 강화 연수

300여명 교원 신청, 뜨거운 열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1 [07:30]

 전라북도교육청이 초등교사들의 체육 실기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초등학교 체육 실기연수'를 실시했다.

 

초등학교 체육 실기지도 연수는 지역 거점 학교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시작된 2020학년도부터 단위 학교(소규모) 중심 운영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20일 오후 2시, 8층 강당에서 '찾아가는 초등학교 체육 실기지도 연수 운영학교 담당자 협의회'를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초등학교 체육수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찾아가는 연수 주요 내용은 교과지도 중심형(건강, 도전, 경쟁, 표현, 안전), 뉴스포츠형(티볼, 점핑체조, 플라잉디스크, 킨볼, 커롤링), 초등체육 중점형(생존수영, 놀이밥60+ 활용 놀이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 감염병 여파로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신체활동이 위축될 수밖에 없었다."면서, "찾아가는 체육 연수를 통해 초등교사들의 체육 지도 역량이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의 신체활동량이 늘어나 면역력 증강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찾아가는 초등학교 체육 실기지도 역량 강화 연수'에는 도내 25개교 교원 300여 명이 신청하여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나타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