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소방서, 화재신고는 119로 대피는 QR코드 살려도圖로 대피하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1 [16:02]

고흥소방서, 화재신고는 119로 대피는 QR코드 살려도圖로 대피하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1 [16:02]

 

고흥소방서는 피난약자시설 피난안내도 및 소화기 사용법 등을 QR코드로 만들어진 살려도圖를 비치함으로써 관계인 및 입소자 등 각종 재난 시 활용 및 홍보를 하고자 살려도圖를 고흥군 피난약자시설(의료시설, 노유자시설) 16개소에 배치하였다.

 

살려도圖는 화재발생 시 다수사상자가 발생우려가 있는 피난약자시설에 대해 신속한 인명구조 활동을 전개하고자 ▲시설의 층별 구조 ▲소방시설 위치 ▲소방대원 진입창 등을 나타낸 피난안내도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하임리히법 등 노인이나 어린이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림과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비추면 연계된 동영상 주소로 안내한다.

 

과역119안전센터는 고흥영화의집 외 5곳을 방문하여 살려도圖 QR코드 보급·부착 및 관계인(요양보호사 포함)에게 QR코드 사용법 안내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살려도圖는 피난약자시설 뿐만아니라 소방서와 119안전센터에도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 펌프차량 및 구급차량 등 전차량에 피난약자시설의 피난안내도가 담긴 QR코드를 배치하여 피난약자시설 출동 및 훈련 시 대상처 파악을 위해 차량에 상시 비치하고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