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해경, 지휘관·부서장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8 [08:34]

울진해경, 지휘관·부서장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8 [08:34]

▲ 울진해경, 지휘관·부서장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울진해양경찰서는 27일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전문강사를 초빙, 지휘관 및 부서장 경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희롱 ․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성평등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성에 대한 공직자의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김정희 포항 여성회 회장이 강사로 나서 직장내 성희롱 판단 기준 및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강화, 고위직 성희롱 ․ 성폭력 사례 및 예방과 대응방안,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점검 등을 강의 했다.

특히 공직사회의 성희롱 ․ 성폭력 실태와 실제 피해사례 등을 소개하고 개인별 성희롱 자가진단 및 성인지 감수성 체크리스트를 통해 참여식 강의를 주도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채수준 서장은 “성폭력 예방교육이 별도 의무교육으로 시행된 만큼 건전한 성문화가 정착되기 위해 부서장 이상 직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하며 “앞으로도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장미꽃 만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