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향교서 제10회 단오 세시풍속 및 전통혼례 행사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07:25]

상주향교서 제10회 단오 세시풍속 및 전통혼례 행사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07 [07:25]

▲ 제10회 단오 세시풍속 및 전통혼례 행사 개최



성균관여성유도회 상주지회는 6월 3일 10시에 상주향교에서 유림, 학생,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단오 세시 풍속 및 전통혼례 행사를 가졌다.


이날 1부 행사는 유치원생과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 민속놀이 체험 학교를 운영해 창포물에 머리감기, 궁기 꽂기, 떡메치기,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우리 민족 고유의 단오 세시 풍속 재현을 통해 잊혀가는 우리의 전통 풍속을 계승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한편 2부 행사에서는 기념식에 이어서 혼인 30주년 기념행사로 상주향교 사회교육원 김명희 원장의 집례로 김홍희 상주시청년유도회장과 부인 안송자 여사 부부를 모시고 ‘모진 고통을 통해 만들어진 귀한 진주와 같이 부부가 진주처럼 사랑이 익어 빛난다’는 의미인 혼인 30주년 진주혼식을 치렀다.

육칠운 성균관여성유도회 상주지회장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많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알릴 기회가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을 대신한 주선동 행정복지국장은 “일 년 중 양의 기운이 가장 강하다는 단오에 세시풍속 및 전통문화를 시민들이 직접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장미꽃 만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