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동 적량초교, ‘우리도 할 수 있다’ 경남 초중대회 배구 우승

하동 적량초, 2022 경남도 초·중학생종합체육대회 여초부 배구 우승 쾌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09:39]

하동 적량초교, ‘우리도 할 수 있다’ 경남 초중대회 배구 우승

하동 적량초, 2022 경남도 초·중학생종합체육대회 여초부 배구 우승 쾌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2 [09:39]

▲ 하동군, ‘우리도 할 수 있다’경남 초중대회 배구 우승



하동 적량초등학교는 여자배구부가 지난 주말·휴일 창원 대원초등학교 배구경기장에서 열린 2022 경남도 초·중학생종합쳬육대회 군지역 배구 여초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우승은 전교생이 37명밖에 되지 않은 작은 학교에서 9명의 4∼6학년 여학생 전체가 참여한 대회에서 거둔 성과이기 때문에 기적에 가까운 일이다.

 

적량초등학교 배구부는 이 대회에서 합천 초계초를 2대 0으로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해 거창 아림초와 경기를 펼쳐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2대 1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마지막 결승에서는 산청초를 상대로 2-0(25:16, 25:17)으로 승리하며 영광의 우승을 차지했다. 2세트 초반 7:10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강한 서브로 상대팀의 수비를 흔들며 역전에 성공하여 더 큰 기쁨을 맛보았다.

 

신체적인 조건과 얇은 선수층 등의 열세 때문에 대회를 시작할 때만 해도 적량초 선수들은 우승 후보로 주목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경기가 거듭될수록 강한 서브와 탄탄한 수비, 조직력으로 다른 팀 선수들과 대회 관계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주장 하다현 학생은 “지난 대회에는 2위를 해서 섭섭한 마음이 많았는데 이번에 우승을 해서 정말 기분이 좋다”며 “내년에도 후배들이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고 우승 소감을 말했다.

 

박말숙 교장은 “아침 활동 시간, 점심시간 등 짬짬이 시간에 꾸준한 연습을 통해 기량이 많이 향상돼 좋은 경기를 펼친 것 같다”며 “지도해준 선생님과 응원해준 학부모·교직원에게도 감사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적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여자배구부가 전통 있는 배구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육성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장미꽃 만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