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경찰청, 테러발생 시 증거수집 향상방안 합동토의 개최

화생방테러 현장에서 증거(시료)수집 향상방안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07:59]

광주경찰청, 테러발생 시 증거수집 향상방안 합동토의 개최

화생방테러 현장에서 증거(시료)수집 향상방안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3 [07:59]

▲ 광주경찰청, 테러발생 시 증거수집 향상방안 합동토의 개최



광주경찰청에서는 6. 21.(화) 10:00경 화생방 테러 사건 발생 시 증거(시료)수집의 표준작전수행절차를 정립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청, 육군 제31보병사단, 공군 제1전투비행단, 영산강유역환경청, 5개 시·도경찰청이 참석한 합동토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화생방 테러 발생 시 표준화된 증거(시료)수집절차가 미비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신뢰성 있는 증거수집과 정밀분석의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내 화생방 관련 全 대응기관이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통일된 증거(시료)수집 표준작전수행절차(SOP, Standard Operating procedure)를 수립하고자 실제 화생방 경험이 있는 기관의 의견을 공유하고 수립 절차에 대해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안건으로는 ▵화생방 대응기관 간 시료수집절차 통일, ▵교차분석을 위한 시료이송 분석기관 판단 및 시료수집수량 통일, ▵2차 오염방지 최소화 방안, ▵오염·대조·비오염시료 개념 정립, ▵분석 정확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료수집절차 마련 등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광주경찰청은 이번에 정립한 시료수집절차 정립안에 대해, 경찰청 주관으로 광주에서 실시되는 국가 화생방대테러 전문교육(7.5.~6.)간 실제 훈련을 통해 보완 후 전국 화생방 관련 대응기관까지 활용될 수 있도록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장미꽃 만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