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 동구 "하하호호, 가족과 함께 어린이 인문 놀자

어린이 인문교실 참여자 모집…7월 1일까지 접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5 [08:07]

광주광역시 동구 "하하호호, 가족과 함께 어린이 인문 놀자

어린이 인문교실 참여자 모집…7월 1일까지 접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5 [08:07]

▲ 광주광역시 동구 "하하호호, 가족과 함께 어린이 인문 놀자!"



광주 동구는 매년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동구 어린이 인문교실’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인문교실은 ‘하하호호, 가족과 함께 어린이 인문 놀자!’라는 주제로 음식, 영화와 같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에 인문적 요소를 가미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특히 친구 관계, 사회적 편견, 기후환경 등 우리가 마주할 다양한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내면적 지식을 쌓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빨간 모자’, ‘헨젤과 그레텔’ 등 동화 속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과 ‘고장난 론’, ‘원더’ 등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감상하고 느낀 점을 발표하는 어린이 영화 인문학 강좌로 구성했다.

각 프로그램은 7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동구 인문학당 내 공유 부엌과 인문관에서 각각 진행되며, 동구 거주 8~13세 이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케이크 만들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을 접할 수 있는 인문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민선 8기에도 아이들이 인문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올바른 창을 기를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 물축제, ‘무더위 정조준’ 9일 간의 대장정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