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해경, 항만방호 및 수난대비기본훈련에 나서

실제 기동훈련으로 유관기관 통합방위태세 및 수난구호 협력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16:45]

여수해경, 항만방호 및 수난대비기본훈련에 나서

실제 기동훈련으로 유관기관 통합방위태세 및 수난구호 협력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7 [16:45]

▲ 여수해양경찰이 항만방호 및 수난대비기본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여수해양경찰서는
여수광양항 중요산업시설 보호와 함께 유관기관 수난구호 협력강화를 위해 항만방호 및 수난대비기본훈련을 실전 같이 진행했다27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27일 오후 2시께 여수시 둔평탄 인근 해상에서 해양경찰 경비함정, 여수시청,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세관, 해군3함대, 육군95여단이 참여해여수·광양항 미식별 선박 침투 대비 항만방호 및 해양테러 대응 훈련과 피랍 유조선 폭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수난대비 기본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경비함정 8, 유관기관 5척이 동원된 실제 기동훈련이 진행되었으며, 밀입국 의심 선박을 발견 추적하여 차단하는 항만방호 훈련을 시작으로 테러범이유조선납치 상황을 가정한 해양 대테러 훈련, 피랍 유조선 폭발 화재에 따른 인명구조 상황을 가정한 수난대비 기본훈련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상황 부여 시 항만방호와 대테러, 인명구조 상황을 연계하여 복합적인 상황을부여함으로써 미식별 선박 및 해양 인명구조에 대한 민··군 합동 상황 대응 훈련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훈련으로 통합 방위태세 및 수난구호 협력 강화를 유지하여 빈틈없는 공조체계로 취약해역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 물축제, ‘무더위 정조준’ 9일 간의 대장정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