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지역특화 편의점 1일부터 운영 개시

“고양시에만 있는 특별한 GS25 만나보세요!”
- 관광정보센터 기능 갖춘 편의점… 고양고양이 캐릭터 상품, 투어버스 승차권 할인 판매 등 선보여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1:30]

[고양시] 지역특화 편의점 1일부터 운영 개시

“고양시에만 있는 특별한 GS25 만나보세요!”
- 관광정보센터 기능 갖춘 편의점… 고양고양이 캐릭터 상품, 투어버스 승차권 할인 판매 등 선보여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2/07/01 [11:30]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고양시만의 특색을 입힌 지역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다. 시는 1일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GS25 일산프라디움점이리모델링공사를 마치고 시민과의 만남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시는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특색을 살린 지역 특화 편의점을 출점하고자 지난해 12월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25 일산프라디움점은 주변에 원마운트, 일산 아쿠아리움, 일산 호수공원 등관광 인프라가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기 때문에 지역특화 매장으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매장은 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가 살고 있는 고양이 집 컨셉으로 디자인됐으며, 내부는 고양시 관광자원으로 꾸며졌다.터치형 디지털 사이니지(전자정보표시도구)를 통해 행주산성, 일산 호수공원 등 고양시의 관광정보센터 기능도 수행한다.

 

또한 일반 판매공간 외에 고양고양이 캐릭터 특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GS25가기획한 고양고양이 캐릭터 양말, 수첩, 보조배터리 등 콜라보 상품을 판매한다. ‘고양시-GS25 콜라보 상품’은 GS25일산프라디움점과GS25행신그레이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고양시 내 100개이상의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외부 포토존 조성 ▲고양시 관광 팜플렛 비치 ▲고양시 시티투어버스 승차권 10% 할인 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의 편의성 향상 및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7월 1일부터는 고양시 시티투어 금요일 기획 코스에 GS25일산프라디움점이추가된다. 고양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GS25에서만만날 수 있는고양시-GS25 콜라보 상품과 쿠캣, 와인플래닛 등GS25의 특화 상품도만나볼 수 있어 관광객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고양시와 GS리테일은 현재 운영중인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형 점포 ‘시니어스토어’를 1개 점포에서 향후 3개 점포까지 확대 운영할예정이다. GS리테일은 고양문화재단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GS25 고객대상으로 다양한 고양문화재단의 공연 할인 쿠폰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윤경진 언론홍보담당관은 “이번 지역특화 편의점 오픈을 통해 고양시 대표 캐릭터가시민에게 더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며,“아울러기업이 지역공동체에 뿌리내려 상호윈윈(win-win)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