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완수 경남도지사 “방위산업 육성방안 모색 필요”

- 25일 간부회의 주재…“방위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의 확실한 성장동력 추진”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6:52]

박완수 경남도지사 “방위산업 육성방안 모색 필요”

- 25일 간부회의 주재…“방위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의 확실한 성장동력 추진”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2/07/25 [16:52]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25일 오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진행된 ‘실국본부장회의’에서 도내 방위산업 육성을 강조했다.

 

대한민국이 세계 8위 무기 수출국으로 눈부시게 성장했고, 국제적으로 안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면서 “경남은 방위산업의 중심지이며 앞으로 시장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와 협력해 방위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지역의 확실한 성장동력으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경남도는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 민선8기 도정과제에서 4차산업혁명 기술과 방위산업을 접목한 민군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체계 구축을 비롯해 방산중소기업 기술개발, 수출 지원을 통한 방산 혁신클러스터 조성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장목관광단지 등 관광지 조성을 위해 민간자본을 유치하게 되는 경우 웅동지구의 사례와 같이 기업에 수익이 되는 사업 외에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확실한 안전장치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코로나19뿐 아니라 도민이 적기에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창원권 외에도 지역별로 거점 병원을 지정하는 등 권역별로 의료 체계를 구축하는 것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석탄발전소 퇴출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LNG발전소 건립과 관련해 지역민들의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LNG발전소, 수소에너지시설 등에 도민들이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도민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도지사는 “도정을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에 대해서 현장에 답이 있다. 청년‧여성 등 정책수혜자인 도민이 바라는 점을 파악해서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중앙부처에서 진행 중인 내년도 업무보고 자료를 면밀히 파악해 도가 챙길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내고 새로운 정책과 국비사업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최만림 신임 행정부지사는 25일 취임일 첫날 곧바로 실국본부장회의에 참석했다. “도의 정책적 기능을 강화하고 스마트하게 일하는 행정이 되도록 하겠다. 청우 여러분들과 원팀이 되어 경남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박 도지사는 조직내부 세대 간 격차를 극복하기 위한 소통을 강화하고, 일하는 분위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을 주문하며, 8월 정기인사와 관련한 성과 중심의 인사를 재차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