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월군, 변화와 도약 확실하게 보여드립니다!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6:04]

영월군, 변화와 도약 확실하게 보여드립니다!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2/07/28 [16:04]

 

 

영월군(최명서 군수)은 7월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담당 부서장, 팀장 및 실무자가 참여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8기 6대 중점분야 64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토론을 통해 계획단계부터 시행착오를 줄이고 내실있는 추진방안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그간 실과장등 간부 중심 보고에서 벗어나 담당 실무자를 배석해 피드백 기회를 부여하여 기존 관례를 벗어난 보고회를 통해 직원의 전문성과 소통 그리고 조직원 스스로의 일하는 분위기를 강조하였다.

 

6대 중점분야는 △ 강원남부 생활거점, 의료 중심 도시(10건) △강원남부 관광거점, 삶이 즐거운 문화도시 (14건), △강원남부 산업(물류)거점, 지역경기 활성화 (6건), △잘사는 농업농촌, 영월에서 제2의 삶(10건), △ 수도권 야외정원, 안전하고 깨끗한 영월(11건), △ 청년의 정착, 행복한 노후, 삶이 즐거운 행복도시(13건) 등 총 64건으로 영월이 지역소멸 위기를 딛고 강원남부의 거점도시, 삶이 즐거운 행복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 중심으로 선정 됐다.

 

공약사업은 민선8기 전반기인 24년까지 73%, 임기내 60건, 93.75%의 이행률 달성을 목표로 하며, 영월의료원, 국립박물관유치, 동서고속도로 및 EMU-150등 국책과제는 장기 대응할 계획이다. 소요사업비는 총 7,780억원으로 예상되며(* 동서고속도로 건설비 6조3921억원 별도) 전략적인 국도비 확보를 통해 추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번 공약은 군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오는 8월 중 최종 확정되며, 연2회 이상 공약이행 자체점검 및 평가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사업비 확보를 위하여 중앙부처를 수시 방문 건의할 예정이며, 금번 보고회를 통해 조속한 사전절차 이행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당부 했으며 특히 향후 운영관리를 고려해 초기 계획 단계부터 면밀한 준비 및 계획 검토를 요구했다.

 

또한, 군은 대단위 프로젝트 사업 수행을 위해 부서간 협업을 통한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함은 물론 민선8기 초기 순조로운 사업 추진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조직개편으로 이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