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학수 시장,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일상 방역 생활화 당부

- 마스크 착용·주기적 환기 등 개인 방역 6대 중요 수칙 강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19:17]

이학수 시장,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일상 방역 생활화 당부

- 마스크 착용·주기적 환기 등 개인 방역 6대 중요 수칙 강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8/01 [19:17]

정읍시(시장 이학수)의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일일 100여 명을 전후로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이학수 시장이 개인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이동량이 증가하고, 냉방기 사용으로 인한 실내 감염 위험도 커지는 상황에 따른 것이다.

 

개인 방역 수칙 준수는 과태료 등 규제에 의한 방역 조치가 아닌, 시민 스스로 생활 속에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방역 조치다.

 

이 시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 생활 방역 실천을 위한 개인 방역 6대 수칙을 지켜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개인 방역 6대 중요 수칙은 실내마스크 착용 13회 이상 자주 환기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사적 모임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 하기 예방접종 끝까지 맞기 코로나19 증상 발생 시 진료받고 집에 머물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하기다.

 

특히, 이 시장은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식당·카페 등 취식 목적 영업시설이 아닌 실내 공공장소에서는 취식 자제 또는 취식 시간 최소화를 권고했다.

 

또 취식을 위해 마스크를 벗은 상태에서는 대화를 자제하고, 취식 전·후로는 마스크를 계속 착용할 것을 권고했다.

 

여름철 에어컨 가동으로 인한 비말 확산과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실내 환기를 해줄 것도 당부했다.

 

실내 모임을 할 때는 사람 간 최소 1m 간격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거나 모이는 시간을 다르게 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3밀 환경(밀폐·밀접·밀집)에서의 모임은 가능한 최소화 하도록 권고했다.

 

이와 함께 중증화율과 치명률을 낮추는 예방접종에 동참하고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를 신속히 방문해 코로나 검사를 우선 시행할 것을 요청했다.

 

시는 다중이용시설과 다수인 집합 장소, 행사·축제장 등을 중심으로 현수막과 포스터,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주요 생활 방역 수칙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개인 방역 수칙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졌다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이어 나가기 위해 시민들께서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