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전라북도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개최

오는 24∼25일 전주실내체육관… 취업준비관·현장채용관 등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06 [07:22]

전북교육청,‘전라북도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개최

오는 24∼25일 전주실내체육관… 취업준비관·현장채용관 등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06 [07:22]

 



전라북도교육청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2022 전라북도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24~25일 이틀간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을 촉진하고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한편 우수 인재에게는 사회 진출 원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하며 현장 참가는 사전 참가 신청제로 운영한다.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40여 개의 우수기업 중 입사 희망 기업에 면접을 신청하면 현장채용관에서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취업준비관에서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준비 상담, 컬러 이미지 메이킹, 인적성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국토정보공사 등 4개 공공기관 및 은행권 채용설명회도 실시한다.

 

직업계고 출신 취업 성공 경험자와 기업 인사 채용 담당자가 함께하는 취업 토크콘서트도 펼쳐진다.

 

개막식 등 현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전라북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교육청은 기업과 산업 현장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에 힘쓰고 있다”면서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 물축제, ‘무더위 정조준’ 9일 간의 대장정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