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체육회 승마선수단, 대통령기 전 종목 싹쓸이

남동헌, 이건주 등 광주 승마선수단, 대통령기 대회서 역대 최고 성적 쾌거 이상동 회장, 투자의 결실은 곧 전국체전 입상 … 남은 기간 물심양면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12:46]

광주광역시체육회 승마선수단, 대통령기 전 종목 싹쓸이

남동헌, 이건주 등 광주 승마선수단, 대통령기 대회서 역대 최고 성적 쾌거 이상동 회장, 투자의 결실은 곧 전국체전 입상 … 남은 기간 물심양면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2 [12:46]

▲ 승마 남동헌(왼쪽부터 – 남동헌, 이상동 회장, 김수진, 박도성 전무) 근대5종 일반부 단체사진(왼쪽부터 – 전웅태, 김경환, 성진수) 근대5종 광주체육중(왼쪽부터 – 최지웅, 이동규, 이창주, 양우준)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이상동)가 광주 소속 승마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메달 낭보를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상동 체육회장은 “이번 대통령기 승마대회에서 광주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멋지게 뽐내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자랑스럽다.”며 “좋은 투자는 곧 전국체전에서의 결실이다. 남은 기간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또 “평소 체육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물심양면 지원해 주시는 강기정 시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11일 전북 장수승마장에서 열린 일반부 마장마술 경기에서 남동헌(광주시체육회)은 A Class에서 68.737점, B Class에서 68.392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마장마술 S-1 Class에서도 70.147점으로 우승하며 대회 3관왕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남동헌은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승마 국가대표로 출전해 마장마술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 2019년 제100회 전국체전에서는 일반부 마장마술에 출전해 72.794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따낸 바 있다.

 

남동헌 뿐만 아니라 광주 승마선수들은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이건주(광주승마협회)는 장애물 110 Class와 130 Class에 출전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를 각각 따내며 물오른 경기력을 뽐냈다. 장애물 130 Class에 출전한 최현석(광주승마협회)도 동메달을 추가하며 선전했다.

 

또 장애물 140 Class에 출전한 백두산과 120 Class에 출전한 최문희(이상 광주승마협회)도 안정적인 경기운영 능력을 보이며 각각 동메달을 획득하며 광주에 메달을 보탰다.

 

박도성 광주시승마협회 전무이사는 “우리 승마선수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승마 훈련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해남 우슬경기장에서 열린 문체부장관기 전국근대5종경기대회에서 전웅태를 비롯한 성진수, 김경환(이상 광주시청)이 남자일반부 계주에서 환상의 호흡으로 1,144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년 3개월 만에 국내대회에 출전한 전웅태는 이번 대회에서 근대5종 간판다운 기량을 뽐냈다.

 

남자일반부 4종 단체전에 출전한 성진수, 이현웅(이상 광주시청), 김영석(국군체육부대)은 3,554점을 합작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4종 개인전에서는 성진수가 충남에 아쉽게 뒤지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남자중등부 3종 단체전에서는 광주체육중(최지웅, 이동규, 양우준, 이창주)이 3,312점을 획득하며 값진 동메달을 차지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 천관산 억새 “은빛 가을이 시작됐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