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해해경, 광복절 77주년 맞이해 해양영토 주권 수호 다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10:43]

동해해경, 광복절 77주년 맞이해 해양영토 주권 수호 다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2 [10:43]

▲ 동해해경, 광복절 77주년 맞이해 해양영토 주권 수호 다짐



동해해양경찰서는 다가오는 광복 77주년을 맞이해 독도, 울릉도 등 해양영토 주권수호 다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8월 15일까지 독도 해상경비 임무를 맡고 있는 1512함은 8월 12일 대형 태극기를 펼치고 광복절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애국심 고취와 독도, 울릉도 등 해양주권 수호 의지를 다지는 퍼포먼스 행사를 실시했다.

 

동해해양경찰서는 365일 24시 상시 대응체제를 유지하고 동해바다와 독도, 울릉도 주변 해상경비와 순찰, 구조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동해해양경찰서는 독도 해상경비를 전담하고 있어 광복절 독도경비에 대한 의미는 특별하게 다가온다.

 

현재 독도 경비 중인 1512함 최수영 함장은 “독도는 동해바다의 해양 주권과 대한민국의 역사적으로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섬이다”며“동해바다의 해양 영토 수호와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경비임무 수행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동해해경은 광복절 77주년 기념하여 최시영 동해해경서장, 함정 및 파출소 직원들이 출연해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며 독도, 동해바다를 수호하는 동해해경의 의지와 자부심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뉴스형식으로 제작하여 동해해경 공식 온라인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시영 동해해경서장은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독도, 동해바다 등 동해바다 대한 우리의 굳건한 해양주권 수호 의지를 다지고, 동해해경 소속직원들의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