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07:02]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8 [07:02]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9월 독서의 달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대면·비대면 독서행사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 ▲온라인 독서퀴즈 '책 제목 초성퀴즈' ▲도전 요줌(Zoom) 독서 ▲동화속 요리교실 ▲일요스토리텔링 welcome 챌린지 ▲책과 함께 하는 오감만족 ▲책그린 프로젝트 ▲작가와의 만남 ▲영어놀이연극 ▲도서대출 두배로 일주일 ▲북 스텝핑 ▲연체자 해방 ▲테마도서 및 원화 전시 등이다.

 

특히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책 제목 초성퀴즈(독서퀴즈 응모 후 정답자추첨)와 ▲도전 요줌(Zoom) 독서(Zoom에서 1시간 집중독서)는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추후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참여 행사로는 대상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초등학생 대상 동화속 요리교실과 영어놀이연극, 중학생 대상 북아트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불어 학부모 대상으로는 ‘초등 생각 정리 독서법’의 저자 오현선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어린이책 분야별 독서법 지도에 대한 강연을 마련했다.

 

선착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각 자료실에서 도서대출하고 추가미션을 완수하면 기념품을 받는 ‘북 스텝핑’과 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매주 일요일에 열리는 일요스토리텔링에 참여할 때마다 선물을 주는 ‘welcome 챌린지’ 행사가 운영된다.

 

또 각 자료실에서는 오는 9월24일부터 일주일 동안 도서대출권수를 두 배로 확대하고, 연체자 해방, 전년도 잡지 무료 나눔, 테마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9월 독서의 달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 회관소식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