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 2학기 학사 운영 방안 및 방역대책 발표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정상 등교’… 온전한 교육활동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06:47]

전북교육청, 2학기 학사 운영 방안 및 방역대책 발표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정상 등교’… 온전한 교육활동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8 [06:47]

 



전라북도교육청이 ‘2022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및 방역 방안’을 발표했다.

 

2학기 학사 운영 방안은 기존 방역체계 유지 및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모든 학교 정상 등교’를 원칙으로 학생의 학습권 보호와 교육결손을 최소화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정상 등교 원칙

 

이번 방안은 교육 현장의 1학기 방역 및 학사 운영 대응 경험과 체제를 바탕으로 2학기에도 학교 중심의 자율적인 대응체계를 기조로 하여, 기본 방역체계 유지 및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하에 모든 학교는 ‘정상 등교’를 통하여 온전한 교육활동을 유지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졌을 때 원격수업 전환은 학급 단위 기준 등교중지학생(확진자, 유증상자, 고위험군 등) 비율이 50% 이상일 때에만 운영 가능하며, 50% 미만일 경우에는 등교수업과 대체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다만, 학교 단위 원격수업 전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도교육청과 협의 후 실시하도록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인한 등교중지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하여 대체학습을 실시할 경우 기본적으로 교실수업 장면을 실시간 화상으로 제공하되 학생의 온라인 환경 및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온라인 콘텐츠나 학습과제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활동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이 온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되 코로나 상황, 학생·교원 안전, 구성원 의견 수렴 결과 등을 고려하여 학교가 교육활동의 규모나 방식을 결정하고 운영하도록 한다.

 

2학기 평가는 확진자의 7일 의무 격리를 기본으로 확진 학생이 중간·기말 고사 응시 지원 방침을 최대한 유지하되, 확진 학생 및 교직원의 발생 추이를 모니터링 한 후 방역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학교 집중방역점검기간 운영… 학교 방역 대응력 높인다

 

도교육청은 개학 전후 3주간을 '학교 집중방역점검기간'으로 운영하여 2학기 정상등교를 위한 방역물품 점검 및 방역 전담인력 확보 등 학교 방역 대응 상황을 점검한다.

 

각 학교는 지속 가능 및 효율적 방역관리를 위하여 기본방역체계를 구축·유지하면서, 지역과 학교 상황을 고려해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재유행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당국 및 시도교육청과 긴밀히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필요시 적극적으로 방역체계를 보완한다.

 

개학 초기 가정 내 유증상 발생 시, 신속한 검사가 가능하도록 전체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1인당 2개씩 신속항원검사도구를 지원한다.

 

등교시 모든 학생 및 교직원 대상 발열 검사를 실시하며 자가진단앱은 감염예방 및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용하도록 권고한다.

 

등교 후 교내에서는 일상 소독, 창문 상시 개방, 급식실 칸막이 설치, 냉낭반기 사용시 수시 환기 등 기본방역관리를 유지하면서 유증상자 발생시 학교에 비축된 신속항원검사도구를 지급하여 검사하도록 지원한다.

 

학교내 방역활동을 지원하고 교원의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도교육청은 유·초·중·고·특수학교 중 희망학교 698개교에 2,871명의 방역활동자원봉사자를 지원한다.

 

또한 유·초(1·2학년)·특수학교 교사, 원어민강사에게 1인당 30매 내외의 투명창 마스크를 2학기 개학 전(8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개학 후 코로나19 확진시 7일간 ‘등교(출근)중지’하고 격리해제 후에는 3일간 주의 권고 기간으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KF94 또는 이와 동급), 감염 위험도 높은 시설(다중이용시설, 감염 취약 시설 등) 이용(방문)을 제한한다.

 

더불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학교에는 방역 컨설팅 및 방역긴급지원비를 신속하게 지원한다.

 

도교육청 한성하 대변인은 “2학기 정상적인 등교를 통하여 교육결손 및 학습격차를 최소화하여 안정적이고 온전한 교육활동이 운영될 수 있도록 2학기에도 철저하게 방역 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