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모든 가족 함께!‘온(溫)가족사랑 대축제’개최

▸ 9. 2.(금)~ 9. 3.(토),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
▸ 명랑가족골든벨, 슈퍼스타 다문화 경연대회, 가족센터 테마관 운영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10:05]

[대구] 모든 가족 함께!‘온(溫)가족사랑 대축제’개최

▸ 9. 2.(금)~ 9. 3.(토),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
▸ 명랑가족골든벨, 슈퍼스타 다문화 경연대회, 가족센터 테마관 운영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08/31 [10:05]

 

▲ 2021년 행사 사진     ©대구시

 

대구시는 가족 간의 소통 및 관계개선과 세계문화를 체험하고 다양성을 포용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UP엑스포 행사와 병행해 ‘온(溫)가족사랑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형 가족센터 테마관’ 운영, 부모와 자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명랑가족골든벨’, 각 나라의 문화공연을 겨루는 ‘슈퍼스타 다문화 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9월 2일(금), 3일(토) 양일간 운영하는 ‘체험형 가족센터 테마관’에서는 가족센터의 로고인 ‘집’을 모티브로 공간을 구성(거실, 방, 화장실 등)하고 메타버스와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가족센터 사업 홍보, 가족갈등에 대한 고민 해소, 다문화 전통놀이 등을 운영하며 방문자를 대상으로 기념품 및 다양한 체험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9월 3일(토)에는 부모와 자녀(2인 1조)로 구성된 50가족이 참여하는 ‘명랑가족골든벨’ 행사를 개최해 다양한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인터뷰와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일상에 지친 가족들에게 즐거운 휴식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서 개최하는 ‘슈퍼스타 다문화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친 7개 팀이 참가해 노래, 악기, 춤 등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기량을 발휘하고, 외국인 주민들의 행사 참여를 통해 내·외국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다문화 공동체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하고, 유튜브 채널(여성UP엑스포)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모든 가족이 함께 어울리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다양성이 존중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