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최대 500만원 무이자 대출!

- 무주택 저소득 한부모가족 오는 27일까지 읍면동에 신청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9/14 [11:32]

정읍시,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최대 500만원 무이자 대출!

- 무주택 저소득 한부모가족 오는 27일까지 읍면동에 신청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9/14 [11:32]

정읍시가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 대출사업인 나는 가장이다신청자를 모집한다.

 

시는 한부모가족들의 주거자금부담 완화와 주거 안정화를 위해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나는 가장이다주거자금 무이자 소액대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한부모가족의 임차 계약 시 필요한 주거자금을 무이자로 가구당 최대 500만 원까지 대출해 주는 사업으로 일정 기한 내에 신규 또는 재계약한 가구에 한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정읍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저소득 한부모가족(조손가족 포함)으로 18(취학 시 만 22) 미만 자녀를 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임차보증금 6,000만원 이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의 가장이다.

 

지원 대상자는 가족 현황, 경제 상황, 주거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되며, 오는 11월부터 대출금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와 관련 서류 등을 준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한부모가족이 주거 불안을 해결하고 당당하게 살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 가구가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 정책개발과 지원 노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가을 단풍 10월 하순 절정 이룬다…지리산 20일로 가장 빨라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