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지역현안 해결 위한 예산 확보 ’분주’

2일에 이어 23일 전남도 방문해 지역현안사업 적극 건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6:35]

담양군, 지역현안 해결 위한 예산 확보 ’분주’

2일에 이어 23일 전남도 방문해 지역현안사업 적극 건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9/26 [16:35]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 대비한 지역 간 예산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내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2일 내년도 균형발전특별회계 전환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전라남도 예산담당관 및 해당 부서를 방문한 데 이어 23일에도 기획조정실장과 예산담당관 및 해당 과장을 만나 담양군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공모사업인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에 영산강 담양지구 선정을 요청했으며, 담양호 도수관로 설치과 식수전용 저수지 정비 친환경 대체 취수원 개발과 고도정수처리시설 프리미엄 담양딸기 고부가가치화 및 수출플랫폼 구축 담양 한국정원 체험공간 조성 등 총 59, 440억 원 규모의 균특 전환사업을 건의했다.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은 환경부 공모사업(500억 원)으로 하천 환경을 개선하고, 하천과 주변 개발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관광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전라남도 우선순위 선정을 거쳐 환경부에서 최종 선정한다.

 

군 관계자는 민선 8기 군정목표인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 조성을 위한 재원 확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국화길, 완도에만 있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