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시] 가을 나들이 철 식품 취급 업소 지도ㆍ점검 강화한다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6:49]

[서귀포시] 가을 나들이 철 식품 취급 업소 지도ㆍ점검 강화한다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2/09/29 [16:49]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식품 취급 업소에서의 식중독 발생 사전 예방 및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관광지 주변 등 50여 개소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시민,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 같은 유명 관광지, 올레길, 유원지 등 식품 취급 업소 및 푸드트럭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위생점검과 함께 음식점, 푸드트럭 등에서 조리ㆍ제공되는 김밥, 핫바, 햄버거 등 조리식품을 수거하여 식중독균 오염 여부 등을 검사하여 식품 안전 우려를 해소할 예정이다.

 

점검 항목은 △식품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ㆍ사용ㆍ보관 여부 △조리장 등의 위생관리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음식물 재사용 여부△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등 식품 안전 기본 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업체에 대하여는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고의ㆍ상습적 식품 위반 행위에 대하여는 고발 조치 등 강력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서귀포시는 나들이철 관광지 주변 식품조리업체 41개소를 대상으로 지도ㆍ점검하였으며, 개선이 필요한 4개소에 대하여 현장 시정조치 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코로나19 확산세가 점차 완화되면서 시민 및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식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지도ㆍ점검하여 안전한 건강도시 서귀포시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