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준비에‘박차

고향사랑기부제 내년도 전면 시행, 고흥을 마음의 고향으로 - - 고향사랑기부제, 지역 활력과 복리증진사업에 보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1:26]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준비에‘박차

고향사랑기부제 내년도 전면 시행, 고흥을 마음의 고향으로 - - 고향사랑기부제, 지역 활력과 복리증진사업에 보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9/30 [11:26]

 

고흥군은 내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중점 홍보활동에 나서며 본격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29일부터 서울 한국농수산식품유통센터(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박람회를 찾는 도시민과 귀농산어촌인 대상으로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소개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하고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자체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고 기부금은 해당 기부지역의 복리증진 사업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며기부액의 30% 내에서 기부지역의 특산품지역사랑상품권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고흥군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를 위해「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을 다음달 10일까지 입법예고 하며 조례 제정을 앞두고 있다.

 

또 군 홈페이지유튜브현수막전단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각적인 홍보활동으로 군민과 관광객출향민도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며기부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특색있는 답례품 선정과 기금사업 발굴 등 관련 사전절차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고향사랑기부제의 혜택이 전 군민에게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꽃 피우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고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사전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