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3년 만에 열린 ‘2022 양양송이축제’ 성황리에 끝나

- 양양남대천&전통시장 등에서 짜임새 있는 기획과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펼쳐져 -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2/10/04 [11:33]

3년 만에 열린 ‘2022 양양송이축제’ 성황리에 끝나

- 양양남대천&전통시장 등에서 짜임새 있는 기획과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펼쳐져 -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2/10/04 [11:33]

 

 

국내를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3년 만에 돌아온 ‘2022 양양송이축제’가 양양 남대천과 전통시장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년간 축제가 중단된 이후 많은 기대 속에 개최된 이번 양양송이축제는 ‘송이, 즐기러 올(all)래?’를 슬로건으로 지난달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특히 이번 축제는 새롭게 설립된 양양문화재단 주관으로 개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장소도 남대천 뿐 만 아니라 양양전통시장으로 대거 변경해 축제 방문객의 동선을 넓히고, 짜임새 있는 기획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송이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크게 제고하였다는 평가다.

 

또 양양군을 대표하는 최고품질의 송이 이외에도 일반버섯과 농․특산물이 함께 유통되는 대규모 마켓존과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위한 키즈존, 버스킹 무대, 개막식, 퍼레이드 등 방문객이 함께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꾸며졌다는 호평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송이보물찾기, 남대천 요가, 버섯전시관, 전통시장 천원경매, 황금송이를 잡아라 등 방문객의 적극적 참여와 전통시장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구성된 콘텐츠는 참여자의 호응과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올해 처음으로 축제를 주관한 양양문화재단은 오는 28일부터 개최를 앞두고 있는 양양연어축제 역시 최고의 축제로 진행하기 위해 온힘을 쏟고 있으며, 2023년 양양송이축제와 연어축제 준비를 위한 제작 시스템도 이미 운영 중이다.

 

양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송이축제가 성료됨에 따라 이번 축제의 기획․진행과정에 대한 기록, 연구, 포럼 등을 실시하여 매년 성장하는 양양군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며, “2022 양양송이축제의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양양군과 양양군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