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전남 수해력 현장 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선진지 방문으로 2023년 기초수해력교육 직무연수 운영 방안 모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07:30]

전남교육청, 전남 수해력 현장 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선진지 방문으로 2023년 기초수해력교육 직무연수 운영 방안 모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0/05 [07:30]



전라남도교육청이 2022. 수해력 현장지원단 2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 및 세종 일원에서 9월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타 시도 선진지 방문 및 수해력 직무연수 운영 방향 협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타 시도 수학체험관인 (서울)노원수학문화관, 세종수학체험센터 방문과 수학교구개발 관련 업체를 방문하여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을 할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2개정교육과정 수학과의 이해 및 전문가 초청 강의 등을 통해 지원단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교육과정 운영 및 컨설팅 역량을 높이는 연수로 진행됐다.

 

참여한 한 교사는 “전남에서의 수해력교육 방향과 타시도의 의 중점 추진 내용을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고, 2023년 수해력교육 연수과정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수학 보드게임 개발과 관련된 연수를 진행한 박○○ 강사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수학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수해력 향상을 위한 수학 보드게임 개발에 함께 참여하시는 전남의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기초학력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은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있다. 2023년 수해력교육 직무연수가 현장 교사들에게 잘 적용되어 기초학력 정착이 잘 될 수 있도록 수해력교육을 위한 정책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