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전북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작품 전시회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07:18]

전북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전북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작품 전시회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0/05 [07:18]



전라북도교육청이 '2022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시상 작품을 전시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7월에 실시한 공모전의 4개 분야(그림일기, 포스터, 슬로건(예쁜 손글씨체), 캠페인 사진)의 작품 전시회를 4일~25일까지 창조나래(별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교육감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한 학교급식과 저탄소 채식 급식에 대한 인식을 보다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바람직한 식생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보호 차원의 교육급식 실천 등 교육주체의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 전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해마다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전 수상작에는 △‘건강한 나를 위한’영양급식, △‘지구환경을 생각하는’생태급식, △‘모두 함께하는’행복급식,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안전급식 등의 주제로 분야별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10점 등 총 80점이 선정됐다.

 

수상 작품은 전시회와 작품집 등으로 선보일 뿐 아니라, 학교급식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높이고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하며 올바른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영양·식생활 교육 자료로도 활용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응모한 작품을 심사하면서 학교급식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감사한 마음을 알게 되어 보람 있었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교급식 운영과 영양·식생활 교육을 담당하는 영양(교)사와 열악한 환경에서 조리업무를 수행하는 조리실무사가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