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슬로푸드울릉지부 전통 장 나눔 행사 개최

- 관내 초·중학교 전통 장 나눔을 통한 슬로푸드 홍보 -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2:08]

슬로푸드울릉지부 전통 장 나눔 행사 개최

- 관내 초·중학교 전통 장 나눔을 통한 슬로푸드 홍보 -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11/18 [12:08]

 

 

울릉군은 슬로푸드울릉군지부 회원 10여명이 관내 초등학교 4개소 및 중학교를 방문해 어린이 농부학교 전통 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에 진행된행사는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에게 우리의 전통음식을 지키고 슬로푸드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고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한 된장은 슬로푸드울릉군지부가 지난 3월 정성껏 담아 숙성시킨 우산고로쇠 된장으로, 슬로푸드 안내 홍보물과 함께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전달됐다.

 

신장섭 저동초등학교 교장은 “2017년부터 6년째 전통 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슬로푸드의 의미와 가치를 일깨워주신데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슬로푸드 회원들과 교내 행사로 전통 장 담그기 체험교실을 운영해보겠다”고 말했다.

 

이호준 울릉중학교 교장은 “올해 6월 토장 담그기 교육을 계기로 건강한 식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전통 장 담그기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 잘 추진되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슬로푸드울릉군지부가 지금까지 활발하게 활동해오면서 울릉도의 전통음식문화를 계승하고 슬로푸드의 의미를 알리는데 앞장서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국화길, 완도에만 있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