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고병원성 AI 차단 방역 선제적 대응

-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방역 총력 청정고흥 유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08:37]

고흥군, 고병원성 AI 차단 방역 선제적 대응

-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방역 총력 청정고흥 유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18 [08:37]

 



고흥군은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 발생 시기가 2021년 대비 22일이나 빠른 심각한 상황을 감안해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17일 군청 흥양홀에서 가축방역관련 비상대책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고병원성 AI 방역 비상대책과 관련해 단계별 조치사항상황관리차단방역 등 방역추진상황 보고와 함께 AI 차단을 위한 효율적인 방역대책 등이 논의됐다.

 

고흥군은 앞서 지난달부터 특별방역대책 계획을 수립해 거점소독시설 및 종오리 사육농가에 통제초소를 운영 중이며특별방역기간(2022. 10.~2023. 2.)중 출입이 통제되는 가금농장에는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매일 1회 전화예찰과 주 1회 농장방문 점검을 통해 AI 차단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오리사육 농가 주변에는 생석회 차단방역 벨트를 구축해 농장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염에 대해 일제 차단하고 있으며고흥만과 해창만 간척지에는 철새도래지 출입금지 입간판과 홍보 현수막을 설치해 축산종사자의 철새도래지 출입 제한을 알리는 한편매일 살수차를 동원해 주요 도로를 소독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축산농가의 책임방역 의식임을 강조하며읍‧면의 축산농가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자발적인 예찰활동을 당부했다.

 

아울러, “방역수칙 미 이행 적발 시 살처분 보상금 삭감 등 불이익 조치를 받는 사례가 없도록 방역을 철저히 해 청정고흥이 유지될 수 있도록 방역 강화에 뜻을 모을 것을 강조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