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고민·성찰·나눔을 통한 기초학력 책임교육 실현

2022. 함께 성장하는 초중등 기초학력 담당교원 연찬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7 [07:18]

고흥교육지원청, 고민·성찰·나눔을 통한 기초학력 책임교육 실현

2022. 함께 성장하는 초중등 기초학력 담당교원 연찬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7 [07:18]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박경희) 11월 22일(화) 고흥썬밸리리조트에서 관내 초중등 기초학력 담당교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함께 성장하는 초중등 기초학력 담당교원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교육회복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에 최선을 다하는 담당교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민·성찰·나눔 등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찬회에서는 2022년 학교별 기초학력 보장 프로그램들에 관한 사례 나눔을 통해 2023년 기초학력 지원 방안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으며, 교사 힐링 프로그램으로 ‘해설이 있는 뮤지컬-예술에 물들다’를 진행하며 교사들의 지친 마음을 회복시켜주는 교육회복의 시간을 가졌다.

연찬회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학교별 특성에 맞는 기초학력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업무가 같은 교사들이 함께 모여 고민을 나누고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이 되어서 유익했던 것 같다. 지원청에서도 예산지원뿐 아니라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촘촘한 지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학교별로 고민했던 기초학력 지원 프로그램들에 대한 성찰의 시간과 그 과정 및 결과에 대한 공유를 통해 고흥의 지역별 특성에 맞는 함께 성장하는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 들의 마음 회복도 이루어져 학생들의 지도에 더욱더 노력해주리라 기대해본다.” 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