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학교 밖 청소년 중·고교 검정고시 27명‘합격’

- 43명 중 전체 합격 27명, 상급학교 진학·취업 준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5:07]

정읍시, 학교 밖 청소년 중·고교 검정고시 27명‘합격’

- 43명 중 전체 합격 27명, 상급학교 진학·취업 준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1/29 [15:07]

정읍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2022년 검정고시를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 27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합격을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그 결과, 지난 4월과 8월에 시행된 검정고시에서 응시인원 43(고졸 39, 중졸 4) 중 전체 합격 27(고졸 23, 중졸 4), 부분 합격 16명이 합격하는 결실을 이뤘다.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 중 9명은 전문대학에 진학할 예정이며, 또 다른 학생들은 취업 또는 직업 훈련 등에 나서 또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할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이란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 등을 의미한다.

 

시는 만 9~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지원과 교육지원, 자립 지원 등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 대비와 학업 복귀, 사회진입을 돕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많은 환경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한 청소년들에게 응원을 보낸다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에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