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손흥민"제가 더 잘하고 선수들을 잘 이끌어야 했는데…"

장덕중 | 기사입력 2022/11/29 [13:33]

손흥민"제가 더 잘하고 선수들을 잘 이끌어야 했는데…"

장덕중 | 입력 : 2022/11/29 [13:33]

손흥민 경기후 인터뷰

한국은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2-3으로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한국은 1무 1패로 조 4위로 떨어지면서 16강 진출은 안개속이다.

손흥민은 경기 이후 "뭐라고 말씀드려야 될지 모르겠다"며 "선수들이 고생 많이 했는데, 결과가 이렇게밖에 안 나와 미안하고, 응원해주신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저 개인적으로도 잘하고, 선수들을 잘 이끌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아프다"며 "동료 선수들에게 더 많은 것을 바랄 수는 없고, 지금처럼만 잘해주면 팀의 주장으로서 정말 고마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포르투갈과 최종전을 앞두고 "선수들도 (16강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보고 잘 준비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저도 선수들과 함께 준비를 잘해보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한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월드컵무대에서 2골의 개인 득점에 성공한 조규성에 대해서는 "좋은 결정력으로 두 골을 넣고 동점까지 만들었는데, 승리를 못 챙겨줘서 팀원으로서 미안하다"며 "규성이가 좋은 선수인 것은 K리그에서 증명했던 부분"이라고 칭찬했다.

그러면서도 손흥민은 "규성이가 잘한 모습은 뿌듯하지만, 지금은 경기 결과가 아쉽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