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민원봉사실, 민원인을 위한 다양한 테마 공간 마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07:20]

전남교육청,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민원봉사실, 민원인을 위한 다양한 테마 공간 마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30 [07:20]

전라남도교육청이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확산을 위해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서비스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주는 제도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에 전문가 심사 및 현지실사, 체험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우수기관으로 새롭게 선정됐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문턱 없는 진입로와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높낮이 조절 민원 접수대 설치 등 모든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봉사실을 구축한 점이 주목을 받았다.

 

특히, 민원봉사실을 단순 민원사무 공간이 아닌 갤러리, 북카페, 쉼터 등 민원인을 위한 테마공간으로 조성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보조기구를 설치해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꾀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대중 교육감은 “우리 민원실을 찾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고 가실 수 있도록 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고, 앞으로도 친절한 서비스 제공과 편안한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