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미문화예술재단, 전국시낭송대회 13관왕 김숙희 시낭송가 시낭송위원장 위촉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22/12/03 [08:26]

한미문화예술재단, 전국시낭송대회 13관왕 김숙희 시낭송가 시낭송위원장 위촉

김사랑 기자 | 입력 : 2022/12/03 [08:26]

 전국시낭송대회 13관왕 김숙희 시낭송가 © 이성민기자



  공립 해남공고 영어교사로 재직중인 김숙희 시낭송가가, 12월 1일 한미문화예술재단(USA)의 이사 및 시낭송위원장으로 정식 위촉되었다.

 

  2005년에 창립된 한미문화예술 재단은 미 연방 문화예술지원위원회(NEA)에 공식 등록된 문화예술단체로서, 워싱턴과 뉴욕을 거점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와 예술의 우수성을 전 미국인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내년 5월 경부터 미국공연을 시작으로 낭송의 세계화의 선두주자로서 활동하게 될 김교사는, 전국시낭송대회 13관왕이며 전국시낭송대회 다관왕 1위 부문으로 대한민국최고기록 시낭송 대상을 수상하고, 현재 서울 한국예총본부 명인으로 선정되어 시낭송 공연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는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다.

 

  © 플러스코리아



  김교사는 몇 년 전에 광주대 문예창작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는 내년 초에 발표 예정인 박사논문의 최종 마무리에 집중하고 있다. 동시에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예술경영 트랙 과정으로 문학과 문화예술 분야의 동시 접목으로 시낭송의 발전에 열정적이고 학구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는 독특한 이력을 소유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2021 서울 뉴스에듀신문사가 주관한 전국영시낭송대회 대상 수상자로서 우수한 영시낭송의 기량을 국내에 선보이기도 하고, 현재 우리시를 영시로 번역하여 한글시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국회시낭송의 밤’등 시낭송공연 활동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 활동, 문화예술단체의 임원활동을 하고 있고, 15년을 교사, 학생, 학부모와 동행하는 행사를 기획진행 추진하여 고운인성을 함양한 공로로 2017 대한민국 언론사협회 대한민국인성교육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9월 ‘착각을 하지 않기 위한 레시피’라는 시집을 출간하여 시인으로도 거듭난 김교사는, 앞으로 한미 교류의 질적 향상의 제공과 시낭송의 세계화를 위해서 대한민국 시낭송계의 큰 획을 그으며 힘찬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