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공동체, 2022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 '장관상,방통위원장상' 수상

박상진기자 | 기사입력 2022/12/04 [09:55]

경기도 공동체, 2022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 '장관상,방통위원장상' 수상

박상진기자 | 입력 : 2022/12/04 [09:55]

▲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플러스코리아타임즈 박상진 기자]

 

경기도(지사 김동연)는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가 주최한 ‘2022년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 현장활동 부문 및 미디어활동 부문에서 도내 공동체가 행정안전부장관상과 방송통신위원장상을 각각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공동체를 대상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소하고 활력을 제고한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목적을 뒀으며지속성·독창성·공동체 참여 정도·확산 가능성 등을 선정기준으로 삼았다.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한 이천시 죽당 행복충전소는 마을에서 행복 찾기라는 목표 아래 오랜 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을 리모델링한 사례다이천시는 리모델링공간에서 작은 도서관·노래교실 등 문화활동과 마을길 청소·꽃길 가꾸기 등 환경정화 활동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미디어활동 부문에서 방송통신위원장상(우수상)을 받은 수원시 이웃사촌은 지난 6년간 마을과 이웃의 따뜻하고 소소한 이야기를 영상콘텐츠로 100여 편제작하고찾아가는 마을상영회를 진행해 미디어에 취약한 어르신들과 소통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12월 14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유 포럼’ 사례 발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철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2022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최고마을상을 받은 죽당 행복충전소가 장관상을 받아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각종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