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전문건설업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교재 제작·배부

법규사항, 안전보건관리, 청렴윤리경영 등 안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13:29]

고흥군, 전문건설업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교재 제작·배부

법규사항, 안전보건관리, 청렴윤리경영 등 안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2/08 [13:29]

고흥군은 ‘2022년 전문건설업 종사자 역량 강화 직무교육교재를 제작해 8일 지역 내 208개 전문건설업체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전문건설업 종사자 역량강화 직무교육 교재는 전문건설업체 종사자들의 업무 효율성과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법규사항안전보건관리청렴ㆍ윤리경영 의식 함양 등을 내용으로법규위반 사례를 최소화해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부실시공 추방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작됐다.

 

특히행정 제재사례가 늘고 있는 기재사항 변경신청(변경일로부터 30일 이내), 건설공사대장 통보(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 건설업 교육(등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적기 이행과 건설업종별 보증가능 금액 유지 등 업체가 지켜야 할 사항 등을 교재내용에 포함했다.

 

또한자본금기술인사무실 및 시설장비 등 건설업 등록기준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아울러 시설물유지관리업이 전문건설대업종 또는 종합건설업으로 2023년 말까지 전환에 관해서도 내용을 실어 이해도를 높였다.

 

고흥군 관계자는 건설업 등록 및 운영 외에도 각종 통보제도와 법정 의무교육관련 연락처 및 누리집 등을 교재에 수록했으니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건전한 건설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성 황룡강에 봄 소식 전하는 황설리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