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자수첩] 윤대통령 부부, 아이 입양 0명, 반려동물은 11마리 째

박상진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06:08]

[기자수첩] 윤대통령 부부, 아이 입양 0명, 반려동물은 11마리 째

박상진기자 | 입력 : 2022/12/27 [06:08]

▲ 대통령 부부, 은퇴 안내견 새롬이 입양 (사진 출처: 대통령실 홈페이지)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지난 24일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분양받았다. 윤 대통령 저택에 11번째 반려동물이라고 한다.

이 지점에서 드는 의문이 하나 있다. 왜 윤 대통령 부부는 반려동물은 키우면서 아이 입양은 하지 않을까.

윤 대통령 부부는 자녀가 없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지난 11월 캄보디아 방문 시 심장질환 어린이를 방문하고, 최근 그 어린이가 한국에서 수술받은 뒤 격려방문을 했다고 한다.

캄보디아 어린이를 안아주고 건강해지기를 바란 것이 '쇼'가 아니었다면, 해외 어린이도 사랑하는 인성의 소유자라고 볼 수 있다. 

한국의 어린이 중 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해외로 입양되는 아이가 있는 것은 이미 6.25전쟁 이후부터 유명한 이야기이고, 최근 방송 등을 보면 보육시설에서 구타를 당하거나 성인으로 사회로 나가는 청년들의 애환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대한민국 출생률은 이미 '오이디시'(OECD) 꼴찌인데도 보육시설에 맡겨지거나 베이비박스에 두고 가거나 또는 숨진 채 버려지는 생명도 있다.

대통령 부부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도 아니고 반려동물은 11마리나 키우면서 한국을 이끌 미래의 일꾼 한명도 입양하지 않는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다.

반려동물을 분양받거나 안 키우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다. 아이 입양은 재산 등 유산문제도 있고 쉬운일은 아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을 반대하지 않지만, 대한민국의 미래는 반려동물이 이끌어 나갈 것이 아니라 지금 어린이들이 아닐까.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