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김정은 "핵탄두 기하급수적으로 늘릴 것"

김시몬 | 기사입력 2023/01/01 [08:46]

북 김정은 "핵탄두 기하급수적으로 늘릴 것"

김시몬 | 입력 : 2023/01/01 [08:46]

북한 조선중앙TV가 지난 30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 사회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2차 정치국 회의를 열었다고 보도하고 있다. 사진=조선중앙TV 갈무리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핵탄두 보유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1일) 김 위원장이 전원회의 보고에서 남한이 명백한 적으로 다가선 현 상황은 전술핵 무기 다량 생산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부각 시킨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우리 핵 무력은 전쟁억제와 평화안정 수호를 제1의 임무로 간주하지만 억제 실패 시 제2의 사명도 결행하게 될 것이라며 제2의 사명은 분명 방어가 아닌 다른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공화국의 절대적 존엄과 자주권, 생존권을 억척으로 수호하기 위한 우리 당과 공화국 정부의 핵무력 강화 전략과 기도에 따라 신속한 핵반격 능력을 기본사명으로 하는 또 다른 대륙간탄도미사일체계를 개발할 데 대한 과업이 제시됐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이를 기본 방향으로 2023년도 핵 무력과 국방발전 전략을 천명했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