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도시개발공사, 주거복지 원스톱서비스 체계구축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15:20]

대구도시개발공사, 주거복지 원스톱서비스 체계구축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3/01/10 [15:20]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9일 대구광역시 주거복지센터 현판식을 개최하고 대구 시민에게 주거 관련 밀착 상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기존 대구시 주거복지센터 운영사무를 민간위탁에서 공공위탁으로 전환함에 따라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하고 주거복지서비스 전달 체계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전담기구 역할을 한다.

 

대구시의 민간위탁을 통한 기존 1, 2센터를 하나의 센터로 통합해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공사의 탄탄한 조직력으로 초기 센터 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통해 대구 시민을 상대로 효율적으로 주거문제를 상담한다.

 

주거복지센터는 맞춤형 주거상담, 주거복지 네트워크 운영, 주거지원 서비스, 간단 집수리 지원 등 지역밀착형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는 센터 운영의 서비스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대구시와 기존 민간 위탁기관(1·2센터)등과 네트워크를 구성해,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밀착상담을 실시한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주거문제로 어려움이 있는 주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대구시민의 주거복지서비스 질 향상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