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400만원 지원

만 49세 이하 청년부부 대상, 총 3년간 결혼장려금 지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1/17 [13:44]

고흥군,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400만원 지원

만 49세 이하 청년부부 대상, 총 3년간 결혼장려금 지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1/17 [13:4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결혼축하금 4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 한 만 49세 이하 부부로한 명 이상이 초혼이어야 하며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계속해서 전남도내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아울러 신청 후 지급일까지 부부 모두 도내 거주 및 부부 중 1명 이상은 고흥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

 

신청시기는 혼인신고일 기준 6개월 경과 후부터 12개월 되는 날까지이며위 조건 모두 충족 시 200만원의 결혼축하금이 지급된다.

 

또한최초 결혼축하금 지급 월부터 계속해서 부부 모두 고흥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할 경우에는 매년 100만원씩 2회 추가로 고흥군 결혼장려금이 지급된다.

 

결혼축하금 중복지급 방지를 위해 여성 신청이 원칙이나 위임장 제출 시에는 남성도 신청이 가능하며주민등록초본혼인관계증명서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청년 부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지역 내 결혼장려 분위기 확산과 청년이 머무는 젊은 고흥을 만들기 위해 청년 맞춤형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고흥군은 청년부부의 안정적 미래준비와 정착지원을 위해 ▲웨딩촬영비 지원 ▲내 집 마련 대출이자 지원 ▲디딤돌 주거안정지원 ▲귀향청년부부 정착장려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도 고흥愛 솔로몬 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강진군 성전면 월남마을에서 바라본 남도 소금강 월출산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