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연극·역할극으로 학교폭력 예방해요”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역할극 운영 단체 공모… 20일까지 신청받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07:04]

전북교육청,“연극·역할극으로 학교폭력 예방해요”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역할극 운영 단체 공모… 20일까지 신청받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1/18 [07:0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북도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연극 및 역할극 등 종합예술을 적극 활용키로 한 가운데 이를 운영할 연극 단체를 찾는다.

 

17일 전북교육청은 ‘2023학년도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 및 역할극 운영 연극 단체’를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학교폭력 예방 및 역할극 운영이 가능한 연극 단체로 극단 등 연기활동 경력이 있는 자로 구성됐거나 그 이외 연극에 전문성이 인정되는 자로 구성된 단체이어야 한다.

 

연극은 학교별 관계‧회복을 중심으로 한 공연(30분)과 토크콘서트(30분) 등으로 구성하면 된다. 대본 표준안은 교육청에서 제공하고, 토크콘서트 구성은 단체 재량으로 가능하다.

 

역할극은 모둠편성, 단체 시연, 지도강사 지도, 학생 공연 등의 흐름으로 진행되며, 학급당 5차시를 운영하고, 1차시당 학급별 학생 수에 따라 최대 4명의 강사를 지원하여 소규모 모둠 단위 관계개선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단체현황, 소속 단원(강사) 명단, 연극단체 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작성해 오는 20일까지 전북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오는 25일 연극단체 대표 및 관계자 사전 설명회를 통해 연극 대본 표준안 등을 안내하고, 2월 9~10일 공모 사업을 신청한 연극 단체를 대상으로 공연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2월 12일 개별 통보하며, 선정된 연극 단체는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 및 역할극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