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진태 강원도지사, 도민들에게 영상으로 설날 인사 전해

“새해는 강원특별자치도 원년, 도민이 더 잘사는 강원도 될 것 !”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16:00]

김진태 강원도지사, 도민들에게 영상으로 설날 인사 전해

“새해는 강원특별자치도 원년, 도민이 더 잘사는 강원도 될 것 !”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3/01/19 [16:00]

 

▲ 김진태 강원도지사 인사 유튜브 영상 장면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19일(목)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강원도민들에게 설날 인사를 전했다.

 

이 날 영상은 김진태 지사가특별히 아이디어를내 명절분위기에 맞게 태극기 앞에서 한복차림으로 촬영했다.

 

김진태 지사는 영상에서 “경제가 어려워 많은 도민들께서 저를 만나면살림살이가 팍팍하다고 하신다”, “그러나 어려울수록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게 우리 민족 저력 아니겠나, 반드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더 잘 사는 강원도를 만들 수 있다”며 새해 포부를 전했다.

 

아울러 “새해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이자, 강원도 사상 첫 국비9조원 시대의 원년”이라며, “과감한 규제혁신과 자치분권으로 기업이찾아오는 강원도, 사람이 들어오는 강원도, 도민이 잘 사는 특별한 강원도를 만들겠다”고 하면서 오는 6월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영상촬영 후 김진태 지사는바로 도청 재난안전실을 찾아 폭설 등으로비상근무를 했던 직원들에게 간식을 전하면서 설날 덕담을 나누었다.

 

한 재난안전실 직원은 “생각지도 못한 시간에, 생각지도 못한 지사님이 사무실에 나타나셔서 깜짝 놀랐다”면서 “요즘 매일 긴장하며 비상근무를 하느라우울하기도 했는데 오셔서 농담도 해 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김진태 지사는20일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연말연시 자원봉사 릴레이 9탄 ‘설날맞이 명절음식 복(福)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과 10탄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 배식봉사’를 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강진군 성전면 월남마을에서 바라본 남도 소금강 월출산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