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재원, 전광훈 예배서 "5·18 정신 헌법 수록 반대‥"

김시몬 | 기사입력 2023/03/13 [11:50]

김재원, 전광훈 예배서 "5·18 정신 헌법 수록 반대‥"

김시몬 | 입력 : 2023/03/13 [11:50]

13일 유튜브채널 ‘너알아TV’, ‘광화문 전국 주일 연합 예배- 영상 갈무리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통해 새로이 선출된 김재원 수석최고위원이 5.18 정신의 헌법 수록과 관련해 "그건 불가능하다. 반대다"라고 발언한 사실이 13일 드러났다.

5.18 정신의 헌법 수록은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부터 긍정적으로 발언한 사안으로 당 신임 지도부가 대통령과 엇박자를 낸 것이다. 앞서 김기현 신임 대표도 앞서 5.18 정신의 헌법 수록을 "매우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5·18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에 대해 반대한다고 밝혀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어제(12일)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해 전광훈 목사로부터 5·18 정신을 헌법에 넣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자,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저도 반대한다"고 답했다.

전광훈 목사가 이어 전라도에 립서비스 한 것이냐고 묻자, 김 최고위원은 "표 얻으려면 조상 묘도 판다는 게 정치인들 아니냐"고 말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021년 11월,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5·18 정신은 자유민주주의 정신이고 헌법 가치를 지킨 정신이라면서 개헌 때 헌법 전문에 올라가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오늘 오전 최고위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자신의 발언에 대해 "개인 의견"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금 곧바로 개헌할 듯이 이야기하면서 말씀하시니까 지금 개헌은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의 발언을 립서비스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서는, "그 자리에서 그냥 덕담을 한 것"이라면서 "그냥 선거 운동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표현을 쓴 것"이라고 해명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