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올해 1월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이해관계인 의견 청취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3/21 [11:36]

담양군, 올해 1월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이해관계인 의견 청취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3/21 [11:36]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올해 11일 기준으로 관내 토지 229,24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검증을 마치고 21일부터 410일까지 토지소유자를 포함한 그 밖의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산정필지는 202311일 기준으로 관내 전체 필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산정 가격을 주민 열람 등의 과정을 거친 후 오는 428일 결정·공시된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 등을 반영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쳤다.

 

자세한 개별공시지가 가격은 군청 민원과 및 읍면사무소, 담양군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등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지가에 의견이 있을 때는 군청 민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서가 제출된 토지는 토지소재지 인근 토지, 표준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정밀 검증 후 담양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28일까지 개별 통지한다.

 

군민 생활과 밀접한 영향이 있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 산정 기준 등 행정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열람은 결정공시에 앞서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 확정을 하기 위해 실시하는 절차인 만큼 군민들께서 열람 기간에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