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부해경청, 광역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4:01]

중부해경청, 광역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3/27 [14: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대규모 해양오염사고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조치 실행을 위해 광역방제대책본부 운영 도상훈련을 3월 30일 오후 2시부터 인천해양경찰서 5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인천항 갑문 앞 해상에서 16만톤급 유조선과 화물선이 충돌하여 유조선에서 다량의 기름이 유출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도상훈련과 현장훈련을 연계하여 실시된다.
 
운영훈련에서는 광역방제대책본부 운영에 따라 각 대응부・반에 편성된 요원들이 임무에 따른 역할수행 여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광역방제대책본부는 지방해양경찰청장을 본부장으로 지속성 기름 50~500㎘, 비지속성 기름 또는 위험유해물질 300㎘ 이상 유출되거나 유출될 우려가 있을 때 소속 공무원, 관계기관 등으로 구성된다.
 
그 동안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대규모 동원 훈련을 지양했던 것에 반해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해수청, 지자체, 단・업체 등이 모여 합동훈련을 실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김한규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대형 유조선의 입・출항이 많은 인천해역은 대규모 해양오염발생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신속한 방제대응 체계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