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심의회 개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심의, 승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22:10]

담양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심의회 개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심의, 승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3/29 [22:10]

담양군(공공위원장 이병노, 민간위원장 김형규)은 지난 29일 담양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심의했다.올해 읍면협의체에서는 사업비를 전년 3,000만원에서 6,000만원으로 증액하고 1인 가구에 대한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업, 저소득층 및 노인 가구에 대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사각지대 발굴 및 민·관 협력사업을 계획해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사업이 진행된다.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해 시군구 단위로 설치하는 민관협력 기구다.

 

대표협의체에서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 지역사회보장조사와 지표, 사회보장급여 제공, 읍면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용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자문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대표협의체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복지 현안의 해결방안을 마련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담양군 건설에 중추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