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봄철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 손 씻기, 끊여먹기, 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 실천요령 강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22:03]

담양군, 봄철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 손 씻기, 끊여먹기, 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 실천요령 강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3/29 [22:03]

담양군이 봄철 식중독 발생이 높은 노로바이러스 등 사전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3월 말까지 식중독 예방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진행한 캠페인에서는 담양군 식품위생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담양군외식업지부 관련 단체 회원이식중독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의 취급요령을 홍보했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바이러스에 오염된 지하수와 해수 등이 채소와 과일류, 패류, 해조류 등을 오염시켜 음식으로 감염되며, 퍼프리젠스 식중독은 조리된 음식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에 종종 발생할 수 있다.

 

예방법으로는 음식은 식혀서 소량씩 용기에 넣어서 보관하기 신선한 재료로 조금씩 신속하게 조리 후 섭취하기 남기지 않도록 필요 섭취량만큼 조리하기 육류 중심온도 751분 이상 조리하기 등이다.

 

아울러 군은 4년만에 개최되는 대나무축제를 대비해 식중독 발생 시 선제적 대응과 확산 방지를 위한 역학조사반과 신속검사차량을 운영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식중독 발생 원인에 대해 알고 예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관내 위생업소에 방문해 식중독 예방요령을 홍보하고 식중독에 취약한 시설은 분기별로 방문해 홍보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