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학교급식 업무지원

멘토-멘티 멘토링제,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직무연수 등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07:18]

전북교육청, 신규 영양교사 학교급식 업무지원

멘토-멘티 멘토링제,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직무연수 등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3/31 [07: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북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신규 영양교사의 학교급식 업무지원을 위한 적극 행정을 추진한다.

 

전북교육청은 신규 영양교사가 학교급식 운영과 영양교육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실무중심 직무연수를 지원한다. 영양교사로 첫발을 내딛는 신규 영양교사의 학교급식 운영 실무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고, 학교급식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무중심 직무연수를 2회 실시한다.

 

식단작성 및 식재료 품의 등 급식업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나이스 직무연수를 지원하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선배 영양교사들이 문제해결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위생관리 HACCP System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제도 운영한다. 앞서 지난 17일에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학교급식 컨설팅단 발대식 및 멘토·멘티 결연식을 갖고, 선배 교사들이 신규 영양교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 멘토 교사들은 멘티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1학기 동안 1:1 멘토링을 4회 실시할 예정이다.

 

현장 주도성 교육급식 운영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급식 종합컨설팅은 오는 6월부터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컨설팅단은 유관기관과 연계하고, 학계 및 현장전문가(수석교사, 선배 영양교사, 교육지원청 급식담당)로 구성해 교육급식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지난해부터 실시한 학교급식 컨설팅과 멘토링제로 신규 영양교사 배치학교의 학교급식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컨설팅에 대한 표준 매뉴얼을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교급식 컨설팅이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