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부해경청,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점검 실시

오는 6월 16일까지 유도선 및 수상레저사업장 대상 민관 합동 점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4/17 [17:37]

중부해경청,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점검 실시

오는 6월 16일까지 유도선 및 수상레저사업장 대상 민관 합동 점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4/17 [17:3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유도선 및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점검은 일상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에 대한 예방과 점검을 목적으로시행되며,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국민현장안전관찰단’을 구성하여일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합동 점검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안전大전환 집중 점검에서는 전문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사전 회의를 실시하여 참여 기관 별로임무를 부여하고, 점검 후에는 위험 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이력관리를 통해 진단 결과의 실제 반영 여부를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는△승선 정원 200인 이상 유선(遊船)△차량 적재 가능 도선(渡船)△최근 3년간 사고 이력 선박△유도선이 계류 또는 정박하는 선착장△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수상레저사업장을 우선 선정하여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2022년에 실시한 유도선 대상 대한민국안전大전환 점검에서 유도선 69건,수상레저사업장 11건 등의 지적사항을 발견하여 시정 조치한 바 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완화로 해양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예상하고 있다”며 “특히 봄 여름철 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유도선 및 수상레저사업장에 대한안전 점검도 병행하여 실시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