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동군수기 전국 남·여 궁도대회 성료

하동군, 엑스포 개최 기념 전국 궁도인 대축전…전국 1700명 참가 기량 겨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0:04]

하동군수기 전국 남·여 궁도대회 성료

하동군, 엑스포 개최 기념 전국 궁도인 대축전…전국 1700명 참가 기량 겨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5/30 [10:0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하동군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횡천면 횡강정에서 ‘제11회 하동군수기 전국 남·여 궁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동군과 하동군체육회가 후원하고 하동군궁도협회가 주최, 횡강정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2023하동세계茶엑스포 개최를 기념해 개최됐으며, 전국 궁도인 17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겨뤘다.

개회식은 하승철 군수, 이하옥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구연 도의원, 김우열 군체육회장, 유재근 경남도궁도협회 회장, 이양호 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환영과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기는 부부전, 단체전, 개인전(노년부, 장년부, 여성부)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부부전 우승자인 장흥군 흥덕정 이영순·김권천 부부가 개회식 선수대표 선서를 맡아 자리를 빛냈다.

또한 횡강정 사우들은 후학양성의 마음을 담은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해 하동 미래를 이끌 인재들의 육성지원에 동참했다.

하승철 군수는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기간에 열린 이번 대회에 하동을 방문한 전국 남·여 궁도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차(茶)와 예(禮)가 어울리는 우리 민족의 전통무예인 궁도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전국 궁도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가 궁도인들의 친선과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군은 조상들의 뛰어난 슬기와 얼이 담긴 전통무예인 궁도를 계승·발전시키고 품격 높은 생활스포츠로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하동군궁도협회는 10개정 400여 명의 궁도인이 활동하며 14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