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성료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21:20]

정읍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주간 운영 성료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6/01 [21:20]

정읍시 보건소(소장 손희경)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난달 31일까지 진행했던 금연 주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는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531일을 세계 금연의 날로 지정했다. 정읍시보건소도 이를 기념하기 위해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했다.

 

이 기간동안 정읍서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금연 골든벨을 운영해 학년별 눈높이에 맞춘 참여식 금연교육을 진행했다. 또 레크레이션과 OX퀴즈, 금연 선포식, 금연 포토존 등을 운영해 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 건강보험공단 정읍지사와 합동으로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라는 주제로 샘고을 시장 일대에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며 금연클리닉 안내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이번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을 통해 금연 분위기가 확산되고 흡연의 위해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흡연자들에 대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 폐해를 줄이기 위한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