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해경 화물고박지침’ 위반 화물선 검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2/24 [11:46]

제주해경 화물고박지침’ 위반 화물선 검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2/24 [11:46]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제주해양경찰서(서장 소병용)는 23일 아침 7시 30분 경 제주항으로 입항하는 A호(화물선, 약 6000톤) 대상 불시 검문검색을 통해 화물고박지침 위반으로 검거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오늘 아침 7시 30분경 육지부에서 제주로 이동하는 화물선 대상으로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해사안전감독관)과 합동으로 과승, 과적 등 해양안전저해 관련하여 불시 검문검색을 한 결과, 화물선 A호를 컨테이너 화물고박지침 위반으로 검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화물선은 과승·과적 등 위반사항은 없었으나, 일부 컨테이너 화물에서 선박 검사기관이 인증한 화물적재고박 지침서(컨테이너 화물 경우 고박벨트 및 와이어 등을 이용하여 선체 갑판상 고정·고박된 채 운항)를 준수하지 않고 운항한 사실이 확인 되었다.

한편, 제주해경에서는“최근 전남 여서도 인근 선박간 충돌사고 관련하여, 해양 안전 저해 요인을 분석, 제주도 내 운항 중인 화물선박 대상으로 해양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해양 안전 저해 불시 단속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